본문 바로가기
검언유착. 채널A & 윤석열 사단 유착 의혹

PD 수첩] 0908 검찰의 수상한 수사, 검사장 한동훈-이동재 유착 의혹~

by 시네틱 2020. 9. 10.

 

검찰총장 윤석열 측근 한동훈과 채널A 이동재의 유착 의혹 수사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PD수첩 : '검찰 특수부는 천박한 검찰 권력을 보장하고 키워줄 정치 집단을 찾는다. 자신들을 권력의 개로 활용하지 않는 정치 집단을 경계한다. 특수수사의 천박한 힘에 빚을 지지 않기 때문이다. 천박한 검찰 권력을 제한할 정치 집단에는 반격할 기회를 엿본다. 천박한 언론 권력 유지를 원하는 언론과 유착한다. 범죄자로 둔갑시킬 타겟을 나락으로 빠뜨리기 위해 공작을 시작한다.

 

거짓 증언을 해줄 범죄자를 찾는다. 혐의를 가지고 협박하며 딜을 한다. 가족을 언급하기도 한다. 이제 준비가 됐다. 검찰은 거짓 증언을 언론에 흘린다. 언론은 타켓의 도덕성을 깎아내린다. 증거 없이 증언만으로 날개가 꺾인 타겟에 범죄자 이미지를 덧씌우면 게임은 끝난다. 이후 판결 과정은 관심이 없다. 검찰의 주장이 계속 실리고 검찰에 불리한 증거는 기사화되지 않는다.

 

검찰이 옳은 수사도 하지 않느냐? 맞다. 옳은 수사도 하고, 옳지 못한 수사도 한다. 검찰의 초법적 권한 행사 불법성을 수사할 조직이 없다면 천박한 검찰 권력을 유지하려는 옳지 못한 수사와 옳은 수사를 어떻게 구분하고 처벌하겠는가? 공수처가 빠르게 출범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