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 바이러스/경제 & 기본재난소득

20. 04. 10.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로 유지. 코로나 19에도 한국 경제는 긍정적!

by 시네틱 2020. 4. 10.

국가신용등급을 평가하는 회사. 그중 가장 유명한 회사 무디스가 대한민국 신용등급을 Aa2로 발표했다.

무디스는 '전례 없는 코로나19 위기에도, 대한민국은 수준 높은 경쟁력으로 성장동력을 회복할 것이기 때문에 신용등급 Aa2를 유지한다.'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단순한 미래 예측이 아닌, 코로나19 사태가 두 달 이상 진행된 현 상황을 모두 반영한 뒤 대한민국의 신용등급을 유지하겠다 발표한 것이다. 이 상황은 매우 고무적이다.

 

코로나19 위험이 있는 와중에도, 어느 나라든 생필품이 필요하다. 각 국가의 펀더멘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기초 어떤 부품들을 다 수급받아야 한다. 현 추세대로 가면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유일하게 가동하는 공장은 한국이다. 그렇기에 무디스는 한국 신용동급을 Aa2로 유지했다.

 

이젠 우리가 선진국이다. 코로나19 위기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 같은 숙제를 부여했다. 그런데 그 같은 숙제에 대해서 국가 제도뿐만 아니라 더 놀라운 건 국민성, 이런 것들이 얼마나 수준 높은 상황까지 올라와 있는지를 전 세계에 공공연하게 보여주었다.

 

*대한민국 리더인 문재인 대통령과 대한민국 주인인 시민이, 우리가 선진국임을 전 세계에 공공연하게 보여주었다. 마지막까지 방심하지 말자. 최후의 최후까지 정부와 함께 최선을 다해 위기를 극복하자. 정부와 시민문화, 그리고 기술력.
2020년, 우리 경제는 이제 가장 혁신적인 기회를 맞이하게 된다.


http://www.tbs.seoul.kr/news/bunya.do?method=daum_html2&typ_800=1&seq_800=10384423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로 유지' "코로나19에도 한국 경제는 긍정적”

* 내용 인용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 내용임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코너명 :[인터뷰 제2공장]■ 진행 : 김어준■ 대담 : 박정호 명지대학교 특임교수 (前 KDI 전문연구원)▶ 김어준 : 코로나19로 전 세계 주요 국가들 경기 침체에 대한 경고음을

tbs.seoul.kr

 

댓글